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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SDAQ

휴럼(353190)

by 호스톡 2024.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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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알아볼 기업은 휴럼입니다. 휴럼은 필러 및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기업이며 현재는 건강식품에 대한 인식이 코라나19를 지나면서 더 강해진 탓에 휴럼의 대표 홍삼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그에 따른 주가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시총 : 463억원
  •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37.24%
  • 설립일자 : 2005년 8월 /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5 416
  • 재무추이 : 202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하였으며 상장 후 2023년에 가장 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을 거두었다.
  • 주요사업 : 건강기능식품 및 유사균 관련 제품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사업 및 카페전용원료를 유통하는 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중이다.
  • 계열사 : 없음
  • 종속회사,타법인출자 : 농업회사법인 휴럼팜(주),(주)와이유,(주)네이처가든
  • 부채비율 : 84.02% , 유보율 : 888.33% / 관련주 : 필러,의료기기,음식료,홍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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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휴럼, K-푸드 원조 홍삼 16조원 시장...동남아 12개국 6년근 "없어서 못판다"

휴럼이 강세다. K-푸드의 원조인 홍삼 시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26년 16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17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 앤 마켓(Research and Markets)은 2026년 글로벌 홍삼 시장 규모를 117억 달러(약 15조 7903억원)로 전망하고 있다. 이 기간 예상 연평균 성장률은 10.7%에 달한다.

코로나를 기점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면서 홍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에서는 우리나라 홍삼 제품이 없어서 못 팔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휴럼은 네이처가든을 인수해 글로벌 홍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정원삼’을 필두로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휴럼은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를 비롯해 호주, 대만, 인도, 미국,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2개국 온,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앞으로 직접적인 수출과 해외 파트너 발굴을 통해 해외시장 점유율을 늘릴 계획이다.

일본에서는 홍삼의 인지 기능 개선 효과를 인정해 기능성 표시 식품으로 공식 등록되며 일본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인삼 음료와 홍삼 조제품처럼 간편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이 일본 내 탄탄한 입지를 다져오고 있다.

업체에 따르면, 정원삼은 일본 대표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진행한 ‘메가와리’ 행사 기간 동안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스틱을 포함한 홍삼 스틱 제품 모두 14만 4,960포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출처:글로벌에픽 2024.06.17

 

휴럼, 1분기 매출액 266억원...전년비 30%↑

건강 바이오 업계의 선두주자인 휴럼이 2024년 1분기 견고한 실적을 발표하며 2021년 상장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3년에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한 휴럼은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밸류체인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며 상승 모멘텀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휴럼은 2024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잠재적 수요 감소를 예상하고 유통 채널을 전략적으로 다각화한 것이 견조한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설명하였다.

자회사인 와이유의 글로벌 매출 증가와 네이처가든의 안정적인 홍삼 판매 호조가 이번 실적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전략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럼은 상장 이후 천연물 유래 특허 기술과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건강 바이오 시장의 핵심 플레이어로 급부상했다.

휴럼의 대표 브랜드인 '트루락', '비너지', '아임요'는 휴럼의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고유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는 한편 건강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성장을 견인해 왔다.

2022년에 인수한 와이유는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지속 가능한 필러 제품으로 휴럼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 중국, 중동 등 전략적인 시장 공략을 통해 휴럼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휴럼의 미래 성장에 중추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2023년 인수한 네이처가든도 휴럼의 지속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홍삼 브랜드인 '정원삼'은 쿠팡, 마켓컬리 등 다양한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이커머스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지난 인수로 휴럼은 신규 커머스 및 오픈마켓 채널에서의 유통 역량을 강화하고, 홍삼에 대한 꾸준한 시장 수요에 힘입어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럼은 사업 확장을 지원하기 위해 인프라에도 투자하고 있다.

생산 및 물류 비용 절감을 위해 오송에 R&D 및 통합 물류센터 건축을 진행 중이다.

이 시설은 휴럼의 운영을 지원하고 자회사의 성장을 촉진하여 미래 발전을 위한 휴럼의 탄탄한 인프라를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구 개발, 자체 생산, 유통, 마케팅을 아우르는 휴럼의 종합적인 밸류체인은 생산 및 물류시설의 확장으로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김진석 휴럼 대표이사는 "휴럼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혁신적인 기능성 신소재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휴럼의 비즈니스 밸류체인 시스템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지속적인 고객 가치 창출뿐만 아니라 휴럼의 미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한국경제 2024.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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