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총 : 2,423억원
-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45.79% (최석주/최대주주,본인)
- 설립일자 : 2017년 11월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3길 32-21
- 재무추이 : 202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2022년 2023년 모두 높은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두었다. 다만 23년 당기순손실 -19억을 보았다.
- 주요사업 : Mega Global Platform을 비롯한 Global Network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Beauty&Life 제품들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마케팅/브랜딩하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마케팅 및 유통을 일원화한 One-Stop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E-Commerce 기업
- 계열사,종속회사 : (주)바이오비쥬,(주)프로비티축구클럽,(주)바이슈코,아이돌스토어(유) 등
- 부채비율 : 74.39% , 유보율 : 507.18% / 관련주 : 중국,화장품,징동닷컴,보톡스,저출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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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중국의 실리콘투 ‘청담글로벌’, K-뷰티 핵심인 보톡스 기대감에 52주 신고가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청담글로벌은 전 거래일 대비 1620원(16.07%) 오른 1만17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최고 1만2120원을 찍으며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한편 청담글로벌은 지난 14일 외국인이 13만1300여주를 매도했다. 반면 기관은 2100여주를 개인은 15만7300여주를 각각 매수했다. 이날 거래량은 261만8400여주였다.
청담글로벌은 국산 브랜드 유통 활성화 및 B2C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매출 증대를 통해 외형 성장을 도모하면서 수익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청담글로벌은 메가 글로벌 플랫폼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뷰티&라이프 제품을 중국,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유통·마케팅·브랜딩하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도록 원스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E-커머스 업체다. K뷰티 인기에 강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청담글로벌의 핵심 성장동력은 2020년부터 중국 대형 이커머스 업체인 징동닷컴(JD.COM)과 벤더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한국IR협의회에 따르면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인 청담글로벌은 징동닷컴의 국내 유일한 1차벤더다. 이를 계기로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매출을 중심으로 회사가 급성장했다. 2021년 하반기부터는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 벤더계약도 체결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2024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548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기준 영업이익과 지배주주지분 순이익은 24억 원, 27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6.1%, 33.4% 증가하였다. 연결기준 매출총이익률 또한 전년동기대비 9.94%에서 16.49%로 6.65% 증가하였다. 회사 측은 이번 호실적이 바이오비쥬, 바이슈코, 아이돌스토어 등 자회사의 고른 성장이 배경이라고 꼽았다.
청담글로벌이 2024년 1월 인수한 아이돌스토어는 K-팝 굿즈 유통 전문 기업이다. 아이돌스토어는 약 30만 명의 플랫폼 누적 가입자와 중국 내 대형 K-팝 팬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1분기 매출액 47억 원을 달성했다. 청담글로벌은 자체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향후 아이돌스토어와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2025년 기업 상장(IPO)을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비쥬는 메디컬 에스테틱 기업으로 보톡스류, 필러류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바이오비쥬는 2024년 1분기 매출액 64억 원, 영업이익 26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4.6%, 27.3% 성장했다. 또 명품 뷰티 및 패션 해외 직구 플랫폼 바이슈코는 2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2023년 1분기 매출액 8600만 원 대비 가파른 성장을 기록했다.
또 청담글로벌은 지난 1월 글로벌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틱톡은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에 이어 한국에서 대규모 인력 채용에 나서며 국내 유통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청담글로벌은 국내의 비밸런스, 약손명가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틱톡에 효과적으로 노출하는 마케팅을 지원하는 한편, 국내 브랜드 제품들을 독점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된다.
출처 : 와이드경제 2024.06.17
[특징주] 청담글로벌, 매출 184조 '中징동닷컴' 국내 유일 1차벤더...광군제 수혜 기대↑
청담글로벌의 주가가 15% 넘는 강세를 기록중다. 중국 최대 쇼핑성수기인 광군제와 플락프라이데와 맞물려 관련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출 184조원에 달하는 중국 징동닷컴의 유일한 1차 벤더인 점이 부각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10월 31일 오후 2시 9분 현재 청담글로벌은 전일 대비 1030원(+15.17%) 상승한 7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11월이면 열리는 해외 직구 최대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블프·11월24일)와 중국 광군제(11월11일)를 앞두고 셀러(판매자)들의 준비도 분주하다. 미국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는 1년 중 가장 큰 폭의 세일이 이뤄지는 만큼 다양한 품목의 직구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 최대 쇼핑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솽스이) 행사를 앞두고 국내에서도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해당 사실이 부각되며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같은 소식에 관련 테마주에 대한 관심이 쏠리면서 청담글로벌에도 기대 매수세가 몰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국IR협의회에 따르면 화장품 전문 유통기업인 청담글로벌은 중국 이-커머스 업체인 징동닷컴의 국내 유일한 1차벤더다. 청담글로벌은 글로벌 플랫폼사를 통해 구축된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 회사 및 신규 제품을 발굴 하고 해외, 특히 중국 진출을 추구하는 브랜드 회사에게 판매, 컨설팅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현 한국IR협의회 기업분석부 연구원은 “동 사의 투자포인트는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징동닷컴의 1차 벤더 등), 취급 제품군 확대 및 채널 확장 기대와 사업다각화(바이오비쥬와 바이슈코(프리미엄화장품 직구 플랫폼)를 통한 중장기 성장 기대감이 높다”라며 “여기에 2021년 11월에 알리바바 티몰과 2022년 9월에는 월마트 차이나와 1차 벤더 계약을 맺고, 현재 동남아, 중동 및 유럽 진출도 시도하고 있으며, 올해 가시적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분석했다.
2019년까지는 국내 브랜드를 주로 유통했던 동사는 2020년 1월 중국의 징동닷컴(JD.COM)과 1차 벤더 계약을 맺으면서 글로벌 브랜드 유통을 하기 시작했다. 징동닷컴 연간 매출은 1조 462억 위안(한화 약 193조)에 달한다.
징동닷컴 외에 플랫폼 확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청담글로벌은 2021년 11월에는 알라바바(티몰)과, 2022년 9월에는 월마트차이나와 1차벤더 계약을 체결했다.
출처:파이낸셜 뉴스 2023.10.31
[특징주] 청담글로벌, 中 항공 '한국 노선 증가' 수혜 기대감에 강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세를 보이면서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노선이 증가함에 따라 수혜 기대감에 청담글로벌의 주가가 강세다.
19일 오전 9시51분 현재 청담글로벌은 전 거래일 대비 760원(9.72%) 오른 8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최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7개 항공사에 새로 추가된 중국 노선 배분 신청서를 배포했다. 주요 내용은 기존 7개 항공사가 중국 본토 도착 기준 주 15회 운항하던 노선을 17회 추가해 총 32회 운항하는 것이다.
양국 간 상호협력조항에 따라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비행횟수도 늘어난다. 기존 32회에서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비행횟수는 총 64회로 증가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노선 스케줄은 나오지 않았지만, 항공사들이 기존 운수권을 가지고 있는 지역과 자유화 지역 등에서 노선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청담글로벌은 지난 2017년에 설립돼 라이프스타일 제품(화장품·건기식·영유아 제품 등)을 징동닷컴·알리바바 등 6개 플랫폼에 판매하는 기업이다. 징동닷컴은 중국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청담글로벌이 국내에서 유일한 1차 벤더다.
출처:머니스 2022.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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