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총 : 1,335억원
-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34% - (주)위믹스코리아/최대주주/34%
- 설립일자 : 2010년 2월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
- 재무추이 : 201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하였다.
- 2022년 : 매출액 1,340억원 / 영업이익 9억원 / 당기순이익 -5억원
- 2023년 : 매출액 1,217억원 / 영업이익 -4억원 / 당기순이익 43억원
- 주요사업 : 플레이링스,플레이토즈,플레이매치컬,도티소프트,플레이킹스는 게임 소프트웨어개발 및 공급업을 주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게임으로는 '애니팡'시리즈,'디즈니 팝다운' '위 베어 베어스 더 퍼즐,'slot mate'등이 있으며 주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 계열사 : (주)위메이드,(주)위메이드맥스,(주)위메이드플레이
- 종속회사 : (주)플레이링스,(주)플레이토즈,(주)플레이매치컬,(주)도티소프트,(주)플레이킹스
- 타법인출자 : (주)플레이링스,(주)플레이토즈,(주)플레이매치컬,(주)도티소프트,(주)플레이킹스,(주)핑거랩스,(주)스탠드에그 등
- 미상환 전환사채 및 신주인수권부사채 등 발행현황
- - 제1회 무기명식 무보증 비분리형 사모 신주인수권부사채/만기일 2025년01월25일/행사가격22,827원/행사가능주식수 : 657,116주
- 부채율 : 71.62% , 유보율 :3,999.04% / 관련주 : 게임,애니팡,위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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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위믹스 반감기' 위메이드 급등...위믹스는 30%대 폭등
위메이드가 자사의 플랫폼 토큰 '위믹스'에 반감기를 도입한다고 발표하면서 위메이드와 위믹스 모두 폭등하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5분 기준 전일 대비 4.25% 상승한 4만2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위메이드는 개장 직후 7%대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4만465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같은 시간 글로벌 코인시황 플랫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위믹스 또한 전일 대비 37.79% 급등한 1958.17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오전 8시께 위믹스 가격은 2000원선을 회복하기도 했다.
위메이드와 위믹스가 급등세를 보인 이유는 위메이드가 ‘위믹스’의 토크노믹스를 전면 개편하겠다고 밝히면서다.
하반기 ‘브리오슈 하드포크’를 통해 반감기를 도입하고 게임으로 인한 매출 증가가 생태계에 직접 영향을 주는 형태의 새로운 ‘위믹스 플레이’ 구축 등이 핵심이다.
‘브리오슈 하드포크’는 반감기를 도입해 기존에 블록당 1개씩 발행되는 ‘위믹스’ 민팅 규칙을 16차례의 업데이트를 거쳐 감소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이는 다음 달 1일(7월 1일)부터 적용된다. 반감기가 도입되면 약 2년마다 민팅 수량이 2분의 1로 줄어든다. 이를 통해 ‘위믹스’의 가치와 성장을 제고하고 커뮤니티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겠다는 것이 위믹스팀의 설명이다.
7월 중순에는 ‘위믹스 데이’도 개최한다. ‘위믹스 데이’에서는 9월 선보일 새로운 ‘위믹스 플레이’의 상세 내용을 소개한다. 새로운 ‘위믹스 플레이’는 게임의 인기가 생태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구현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3·4분기 출시를 예고한 ‘레전드오브이미르’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국가별 정책에 맞춰 전세계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블록체인 컨텐츠를 이용하고 게임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8월 중 관련 내용을 공개한다.
위믹스팀은 “7월 1일 ‘브리오슈 하드포크’를 시작으로 새로운 변화를 세상에 선보이겠다”라며 “2024년은 위믹스에게 아주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파이낸셜뉴스 2024.06.226
위메이드플레이, 3분기 영업익 1억…전년비 84%↓
위메이드플레이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299억원, 영업이익 1억원, 당기순손실 23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7%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로는 0.1% 늘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4%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로는 흑자전환했다.
3분기 당기순손실은 IT, 엔터 산업의 유망 기업에 투자한 일회성 평가손이 반영됐다.
지역 별로 보면 해외 매출은 166억원으로 올 3분기 매출의 55%를 차지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자회사 플레이링스의 북미 지역 매출 호조 덕분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유명 IP(지식재산권) 게임 어비스리움을 활용한 퍼즐 게임 ‘어비스리움 매치’를 내년 초 국내외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애니팡 IP 사업을 통한 첫 출시작이 될 모바일게임 (가칭) ’애니팡 머지’와 첫 미드코어 장르 퍼즐 RPG(역할수행게임)로 준비 중인 자회사 플레이매치컬의 ‘던전앤스톤즈’가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다.
출처:뉴시스 2023.11.08
위메이드, '미르2·3' 라이선스 계약 덕에 3Q 흑전
위메이드가 올해 3분기에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수익 지표가 모두 흑자전환 되며 4개 분기 연속 이어졌던 적자 행렬에 마침표를 찍을 까닭이다.
위메이드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23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했다고 7일 공시했다. 아울러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54억원, 379억원으로 흑자전환 됐다.
위메이드가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둔 데는 핵심 IP(지식재산권)인 미르의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이 이뤄진 영향이 컸다.
출처:딜사이트 2023.11.07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퍼즐 스테이지 8000개 눈앞
위메이드플레이는 서비스 7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의 7780번째 퍼즐 스테이지 출시 소식과 그동안의 기록들을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정기 주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7780번째 퍼즐 스테이지는 7주년 기념 무도회를 소재로 한 178번째 에피소드와 신규 캐릭터 '보석 수집가 루시'가 등장하는 콘텐츠다.
이번 퍼즐 스테이지 출시에 이어 '애니팡3' 개발팀은 8천 개의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이는 오는 12월 초, 연말, 성탄 등 시즌 행사와 맞물린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7년 간 선보인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배경으로 9월 말, 이용자들의 하트 사용 개수 118억 4천만 개를 넘어선 '애니팡3'는 퍼즐과 함께 다양한 부가 콘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대형화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출처:RMP 2023.10.12
위메이드플레이, ‘미르M’ 글로벌 20만 명 돌파에 ‘강세’
위메이드플레이의 주가 상승은 모회사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M’ 글로벌의 지속적인 흥행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위메이드는 지난 12일 ‘미르M’ 글로벌의 동시 접속자 수가 2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르M’ 글로벌은 지난 1월 31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용자 증가에 따라 서버 수 역시 빠르게 늘어났다. 출시 당시 14개였던 서버는 현재 44개(아시아 26개, 남미 8개, 북미 4개, 유럽 6개 등)로 3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 외에 위메이드맥스 및 위메이드도 ‘미르M’ 흥행 영향으로 개장부터 일제히 오름세를 기록 중이다.
출처 : 경향게임스 2023.03.13
위메이드플레이 지난해 영업익 7.5억원...이유는?
위메이드 플레이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으나 영업이익은 크게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8일 지난해 매출 1340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 당기순이익 9천 만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해 27% 증가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으나 마케팅 및 운영비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1%, 9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애니팡 IP의 리브랜딩을 위한 마케팅 확대와 신작 개발을 위한 신설 자회사 2곳의 인력증가에 따른 인건비 등 연구개발비, 운영비 확대가 영향을 미쳤다.
다만 이들은 각각 캐주얼풍 장르 결합 게임과 해외향 신규 사업에 특화, 신설된 자회사 플레이매치컬(대표 이현우)과 플레이토즈(대표 이호대)는 연내 신작 출시를 목표하고 있어 미래를 위한 베팅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나아가 자회사 맏형 격인 플레이링스는 해외 페이스북 게임하기와 앱 마켓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며 전년 대비 70%가 성장한 515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출처 : 이코노믹리뷰 2023.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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