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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SDAQ

와이즈버즈(273060)

by 호스톡 2024.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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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총 : 615억원
  •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 46.12%
  • 재무추이 - 2017년 코스닥 상장으로 흑자를 계속 내고 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이 점점 줄어들어 23년은 최저 수익을 기록하였다.
  • 주요사업 - RTB매체(페이스북,구글 등)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 대행,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부채율 - 113% 유보율 794%
  • 관련주 - 광고,광고대행,틱톡,틱톡샵

 

 

 

관련기사

 

와이즈버즈 주가급등 틱톡샵 국내 진출 소식에 마케팅 파트너 부각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이 한국에서 대규모 인력채용에 나서며 국내 유통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이다.

와이즈버즈는 글로벌 비디오 플랫폼 틱톡의 2021년 틱톡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부문 파트너사로 공식 선정된 바 있다.

 

출처: 더벨 2024.04.17

 

대성창투, 와이즈버즈 '상한가'

대성창투의 상한가는 시리즈 B·C를 통해 투자를 진행한 국내 게임사인 시프트업이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향후 수혜 기대감이 주가에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시프트업은 시리즈 투자 단계에서 조 단위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상장 후 예상 몸값은 3조원 수준으로 추산되고 있다.

따라서 시프트업에 초기 투자를 단행한 벤처캐피탈(VC)들도 최대 10배 이상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와이즈버즈의 상한가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에 선정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향후 기대감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국가별 상위 3% 이내 파트너사에 부여하는 최고 등급이다.

디지털 마케팅 부문의 프리미엄 파트너로 선정되려면 △고객 성장 △신규 고객 증가 △고객 유지 △제품 다각화 △연간 광고비 지출 등에서 골고루 월등한 실적을 달성해야 가능하다.

한편 와이즈버즈는 최적화 광고 기술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글을 비롯한 메타, 네이버, 카카오 등의 공식 미디어 세일즈 파트너로 자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퍼포먼스 마케팅에 큰 강점이 있는 애드이피션시를 인수하기도 했다.

 

출처:프라임뉴스 2024.03.05

 

와이즈버즈, 국내 첫 ‘스냅챗’ 공식 파트너사 선정

애드 테크(AdTech) 기반 종합 디지털 광고 기업 와이즈버즈(Wisebirds)가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 ‘스냅챗(Snapchat)’의 국내 첫 파트너 에이전시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광고주들이 스냅챗 API를 기반으로 캠페인 운영 현황 및 효율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냅챗 크리에이티브 대시보드(Snapchat Creative Dashboard)’ 플랫폼을 개발했다. 스냅챗 크리에이티브 대시보드가 제공하는 직관적인 광고 운영 지표 데이터는 캠페인 운영 효율성 최적화에 특화되어 크리에이티브 인사이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며, 사내 디자인 본부와 광고주 간의 소통에 활용되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와이즈버즈 최호준 전무는 “전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스냅챗과 공동 개발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활용해 광고 성과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크리에이티브 성과 데이터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인사이트 추출이 가능해졌다”며 “스냅챗을 통해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는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광고 효과를 향상하는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스냅(Snap Inc.)의 APAC 총괄 매니저 캐서린 카터(Kathryn Carter)는 “한국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창의적인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와이즈버즈와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 스냅챗의 혁신적인 카메라와 광고 제품들은 마케터로 하여금 스냅챗을 매력적으로 느끼게 한다. 한국의 고객들에게 스냅챗의 탁월한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냅챗 광고를 통해 광고주들은 전세계의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해 의미 있는 성과들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와이즈버즈는 2020년 8월 코스닥에 상장한 애드테크 기업으로 다우키움그룹(Dow Kiwoom Group)의 자회사다. 이번 스냅챗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와이즈버즈는 국내외 광고 사업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애드테크 디지털 종합 광고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스냅챗의 국내 첫 파트너 에이전시인 와이즈버즈의 플랫폼은 국내 스냅챗 광고 증대 및 AR 광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테크놀로지 기업 스냅은 카메라를 통해 사람들의 소통 및 생활 방식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유저들이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세상을 함께 배우며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약 3억 7,500만 명의 일일 유저(DAUs)들이 매일 스냅챗을 사용하고, 평균 2억 5,000만 명 이상의 일일 유저들이 스냅챗을 통해 증강현실(AR)을 경험하고 있다.

 

출처 : 아이티비즈 2023.02.21

 

와이즈버즈, ‘모토브’와 손잡고 모빌리티 미디어 광고 시범 운영

종합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와이즈버즈에서 모빌리티 인포데이터 기업인 ‘모토브’의 모빌리티 미디어 광고 시범 운영에 대한 광고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와이즈버즈는 지난 7월 모토브와 협약을 맺고 택시 상단 표시등에 장착된 모빌리티 미디어 광고 운영 최적화를 위한 알고리즘 연구에 매진한 결과, 효율적인 매체 운영 방식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다. 이어 12월 1일 모빌리티 미디어에서 발생하는 모든 광고의 운영에 대한 공식 계약체결을 마무리 했다.

디지털 맞춤형 광고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운영 역량을 검증한 와이즈버즈는 이번 모토브와의 협력관계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더 폭넓은 디지털 광고 영역에 기존 노하우를 접목시켜 나가며 사업 확장에 나설 전망이다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의 고시에 의거해 대한민국 최초로 모빌리티 미디어 광고 시범 운영 사업자로 선정된 모토브는 택시 상단 표시등에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설치해 실시간으로 도시 공간 데이터를 수집·활용하고 위치 기반 광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2013년에 설립된 ㈜와이즈버즈는 실시간 경매(Real Time Bidding·RTB) 방식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 온라인 페이지에 접속하는 소비자의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광고를 집행하며 성장해왔다. 2017년 12월 키움증권 모기업 다우키움 그룹에 인수돼 현재는 계열사로 있다.

 

출처 : 서울경제 2020.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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